▲ 이영애. 제공ㅣJT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이영애가 4년 만에 컴백작으로 '구경이'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영애는 29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토일드라마 '구경이' 제작발표회에서 이번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상한 드라마여서 했다. 진심이다. 이상할 뿐더러 독특하고 재미있었다. 그게 가장 큰 이유였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이 드라마 대본을 보고 나서 '제가 그 동안 머리가 나빠졌나' 해서 자꾸 또 보게되고, 감독님에게 물어봤다. 대본을 제대로 이해했나 싶을 정도로 독특했다. 그런 부분을 여러분이 보시고 아실 거 같다. 기존 드라마와 결과 색이 다르다. 그런데 재밌다. 그래서 보시는 분들이 기존 드라마보다 많이 독특하다는 걸 느끼실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도 하면서 아주 재밌었고, 어느 때보다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기대감을 주는 대본이어서 선택했다"면서, 새로운 캐릭터 변신에 대해 "배우라면 대부분 자기가 선택한 작품에 여태껏 보지 못했던 자기도 모르는 새로운 색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 작품도 마찬가지다. 제가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색깔, 보여주고 싶은 색깔을 많이 담을 수 있겠구나 했다"고 말했다.

이영애는 "한 마디로 저 또한 새로운 도전이었다"며 "결혼하고 나서 드라마로서는 오랜만에 뵐 수 있었으니, 그런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겠다 했다. 제 스스로의 재미도 하면서 느껴보고 싶었다. 저를 위한 드라마일 수도 있다. 제가 저의 모습을 보고 싶어서 선택한 작품이 재밌으면 보시는 분들도 재밌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경이'는 게임도 수사도 렉 걸리면 못 참는 방구석 의심러 구경이(이영애)의 하드보일드 코믹 추적극이다. 배우 이영애는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 구경이 역을 맡아 4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에 나선다.

'구경이'는 30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