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ㅣ tvN '신박한 정리' 방송화면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350억 매출' CEO 코미디언 허경환이 '신박한 정리'에 출연했다.

21일 방송된 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 허경환은 "먼지 하나 없어야 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정리 정돈은 하고 살았다. 근데 최대 위기가 왔다. 올해 초 이사를 계획했고 이사 간다는 생각에 하나둘씩 손을 놓게 되니까 물건들이 쌓이고 있다. 그러니까 집에 들어오기 싫을 정도로 정이 떨어지더라"라고 입을 열었다.

하지만 "대출이 안되고 그래서 지금은 타이밍이 아니다 생각해서 못 갔다"고 밝혔고, "오래전부터 꿈꿨던 집이고 '내가 이런 한강 보이는 집에 사는구나' 뿌듯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이사 가야겠다는 생각한 순간부터 갑자기 정리하기 싫고 어차피 떠날 건데라는 생각이 들더라. 정리하는 게 한계가 왔구나 느꼈다"고 의뢰했다.

그러면서 "권태기는 내가 만든 거다. 집은 잘못한 게 없다. 다시 5년 더 살고 싶어지고 싶다"며 "장영란 누나랑 이야기하다가 '신박한 정리' 이야기가 나왔다. 포화 상태인 집은 표가 나는데 우리 집은 포화 상태는 아니다. 자칫하다 통편집 당할까 봐 걱정된다. 우리 집은 짐이 대단한 것도 없고 내가 모으는 스타일도 아니다. 답이 안 나오면 빨리 접자"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어수선한 집안을 공개한 허경환은 "저는 사실 안방보다 거실에만 있다. 집에 권태기가 오니까 거실에서만 생활을 한다. 안방이 너무 오랜만이라 반가울 정도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사 가고 싶은 가장 큰 이유가 주방이다. 조리 공간 때문에 아일랜드 식탁도 주문했다"며 "전자레인지 믹서기 쓰려면 불편하다. 동선이 짜증 난다. 많은 생각을 했는데 그럴 바엔 이사 가자는 생각이 든다. 스트레스가 엄청나다"고 털어놨고, 이를 본 신애라 역시 "집에 정이 떨어지고 포기한 느낌이 풀풀 난다"고 했다.

이후 정리된 집안을 본 허경환은 "싹 바뀌었다. 우리 집 아닌 거 같다. 제가 몇 년 동안 이렇게 기뻐한 적이 없었다. 기억에 남는 일이 별로 없었는데 제 인생에 체크할 만큼 기억 남는 일이 됐다. 방송 보면서 우는 사람들 보고 왜 우는지 몰랐는데 지금 살짝 울컥한다"고 감동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