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드나이트' 길해연(왼쪽)과 진기주. 제공|CJ ENM, 티빙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미드나이트'에서 청각장애인 연기를 펼친 배우 진기주가 어머니로 출연한 길해연에게 감사를 전했다. 

진기주는 21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영화 '미드나이트'(감독 권오승·제작 페퍼민트앤컴퍼니)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영화 '미드나이트'는 한밤중 살인사건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가 두 얼굴을 가진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의 새로운 타겟이 되면서 사투를 벌이는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

목숨을 건 추격신을 펼치며 시선을 붙든 진기주는 "제가 그렇게 잘 빨리 달릴 수 있는지 영화를 촬영하면서 처음 알았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진기주는 "대본을 읽을 때 추격 장면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어떻게 촬영해야 하나 생각이 있었다"며 "위하준씨가 잡아먹을 듯 달려오니까 저도 죽기살기로 달려가게 되더라. 현장의 공기가 있다보니 저에게 나올 수 없는 스피드가 나온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는 "길해연 선배가 현장에서 정말 많이 안아주셨다. 선배님이 한 걸음 한 걸음 오셔서 안아주시면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면서 "야외 촬영에서도 선배님 부둥켜 안고 한참을 울고 세트에서도 한참을 울었다. 저도 놀랐다. 선배님이 팔을 올리시는 순간 왜 그렇게 눈물이 났을까"라고 감회에 젖었다. 

진기주는 "컷과 동시에 감정이 해소가 되고 어느 정도 진기주로 돌아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보다. 남아있던 감정이 경미엄마 길해연 선배 덕분에 쏟아졌나보다"라며 "선배님이 안아주시면 에너지가 충전되는 기분이었다. 선배님이 감동이었다"고 감사를 돌렸다. 길해연 또한 진기주를 향해 "니가 감동 자체다"라고 화답해 감동을 더했다.

영화 '미드나이트'는 오는 6월30일 티빙(TVING)과 극장에서 동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