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기주. 제공| CJ ENM, 티빙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미드나이트'에서 청각장애인 연기를 펼친 배우 진기주가 새로운 언어처럼 수어를 배웠다고 말했다.

진기주는 21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영화 '미드나이트'(감독 권오승·제작 페퍼민트앤컴퍼니)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영화 '미드나이트'는 한밤중 살인사건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가 두 얼굴을 가진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의 새로운 타겟이 되면서 사투를 벌이는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

청각장애인 캐릭터인 만큼 유창한 수어를 구사해야 했던 진기주는 "처음 수어학원에서 수어를 배울 때 영어학원에서 처음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느낌을 받았다"며 "영어를 배울 때 다른 언어를 쓰지 않듯이 음성 언어를 잠시 잠가야 한다. 잠시 음성을 잠그고 꼭 수어가 아니더라도 표정이나 손으로만 표현해야 하는 암묵적 룰이 있다. 수어 또한 언어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진기주는 이어 "경미는 사회생활을 하는 친구고 비교적 젊은 친구라 구화도 사용하고 필담도 활용한다. 동료들과는 주로 필담을 사용하고 구화도 사용한다. 본인의 발음이 얼마나 정확한지 수월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고민해서 설정했다. 저는 수어보다는 구화를 표현하는 점이 더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영화 '미드나이트'는 오는 6월30일 티빙(TVING)과 극장에서 동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