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연경 ⓒ CVA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배구 여제' 김연경(33)이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3연승을 이끌었다.

상하이가 18일 중국 광둥성 장먼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1-2022 중국여자배구슈퍼리그' 쓰촨과 2라운드 맞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3-0(25-15, 25-16, 25-10)으로 이겼다. 상하이는 2라운드 시작과 함께 세트를 잃지 않고 셧아웃 승리를 챙기며 3연승을 달렸다. 김연경은 서브 3득점, 블로킹 2득점을 포함해 21점을 뽑았다.

김연경은 0-1로 뒤진 1세트 초반 전위에서 1득점을 올리며 경기를 시작했다. 상하이는 3-3 동점에서 김연경의 스파이크 득점과 가오이의 블로킹, 왕인디의 서브 득점, 쓰촨의 서브 범실로 4점 차로 달아났다. 그러나 김연경이 두 차례 공격 범실을 저지르는 등 상하이 전체가 흔들렸다. 쓰촨은 묘이원의 연속 3득점 등으로 11-11이 됐다.

상하이는 쓰촨 추격에 작전 타임으로 타이밍을 끊었다. 쓰촨의 공격을 김연경이 블로킹하며 상하이는 다시 리드를 잡았다. 김연경 블로킹을 시작으로 왕인디, 가오이가 차례로 득점을 올리며 다시 점수 차를 벌렸다. 19-14에서 김연경은 2연속 득점을 만들며 쓰촨 추격 의지를 끊었고, 상하이는 1세트를 챙겼다.

김연경은 2세트 포문도 스스로 열었다. 이단 연결된 공을 강한 스파이크로 상대 터치 아웃을 이끌었다. 상하이는 김연경을 앞세운 공격으로 3, 4점 차 리드를 잡고 경기를 풀어갔다. 상하이는 김연경을 앞세워 압도적인 경기력 차이를 보여주며 승리까지 1세트만을 남겼다.

3세트 상하이는 초반부터 분위기를 잡았다. 왕인디, 쉬샤오팅이 공격을 이끌며 4-0 리드를 잡았다. 서브가 쓰촨에 한 번 넘어갔다 온 뒤 김연경 서브 차례까 왔다. 김연경은 리시브를 흔드는 서브로 쓰촨을 괴롭혔다. 김연경이 서브를 하는 동안 상하이는 4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상하이는 11-4까지 앞서며 쓰촨을 완벽하게 무너뜨렸다. 쓰촨에는 추격 의지가 없었다. 김연경은 경기 후반 서브 에이스를 몰아치며 쓰촨 코트를 폭격했고, 어려움 없이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