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이 20일 호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혜성이 날아올랐다.

키움은 2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8회 터진 김하성의 재역전 적시타를 앞세워 6-5로 이겼다. 키움은 7연승의 매서운 기세를 자랑하던 LG를 잠재우고 2위 자리를 사수했다.

이날 9번타자 좌익수로 선발출장한 김혜성은 타격에서는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그러나 결정적인 호수비를 선보였다. 키움은 3-1로 앞선 7회 올라온 팀의 2번째 투수 김태훈이 선두타자 이형종에게 중전안타를 맞고 폭투까지 범해 무사 2루 위기에 놓였다.

다음 타자는 리그 홈런 2위 타자 로베르토 라모스. 라모스는 4구째 공을 공략했고 타구는 좌익수 왼쪽으로 멀리 뻗어갔다. 이때 김혜성이 담장을 타고 점프해 타구를 잡아냈다. 이 타구가 담장을 맞고 튕겨나왔다면 장타가 될 코스였지만 뜬공으로 마무리됐다. 비록 팀이 이후에도 안타를 내줘 7회 3실점했지만 그나마 3점으로 막았기에 이후 역전을 노릴 수 있었다.

중학교 졸업 후로 내야수로만 뛰었던 김혜성은 올해 큰 결심을 했다. 서건창, 김하성 등 팀에 이름난 내야수들이 많은데다 시즌 중반 메이저리그 올스타 출신 내야수 애디슨 러셀이 오면서 코칭스태프가 외야 겸업을 제안했고 이를 받아들였다. 손혁 키움 감독은 김혜성에 대해 "2루수, 유격수, 3루수, 좌익수 어디에 나가도 자기 몫을 하는 선수"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김혜성은 20일 외야 수비에 대해 "워낙 뛰어난 선수들이 많아서 실력으로 밀려났다고 생각한다. 경기에 못 뛰는 것보다는 외야수로라도 나가고 싶어 외야를 택했다. 외야에서 실책을 한 번 해서 공이 오면 무조건 쫓아가 잡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 수비 위치에 딱히 스트레스받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발이 빠른 김혜성은 올 시즌 88경기 7홈런 47득점 43타점 14도루 타율 0.279를 기록 중인데 득점권에서 0.367의 성적으로 팀에 쏠쏠한 도움이 되고 있다. 외야에 휴식이 필요할 경우 중견수 후보 1순위기도 하다. 아직은 실력에서 선배들에게 밀리는 것을 쿨하게 인정하는 김혜성. 그러나 언젠가 그들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매섭게 성장하고 있는 올 시즌이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