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트트라위던 SNS 갈무리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신트트라위던이 개막전 승리 기운을 잇지 못했다.

안더레흐트에 완패하며 시즌 첫 쓴잔을 마셨다. 이승우(22)는 결장했다.

신트트라위던은 17일(이하 한국 시간) 벨기에 브뤼셀 콘스탄트 반덴 스톡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벨기에 1부리그 안더레흐트와 2라운드 원정에서 1-3으로 졌다.

지난 9일 개막전에서 강호 KAA 헨트를 2-1로 낚으며 산뜻한 출발을 알린 신트트라위던은 좋은 흐름을 이어 가는 데 실패했다. 시즌 첫 쓴잔(1승)을 마시며 승점 3을 유지했다.

안더레흐트가 볼 점유율을 올리며 공격 주도권을 잡았다. 강한 전방 압박으로 신트트라위던 패스 미스를 유도했다.

전반 17분. 피터 줄이 간결한 드리블로 페널티 아크까지 접근한 뒤 왼쪽 측면 제레미 도쿠에게 공을 건넸다. 도쿠는 감각적인 논스톱 슈팅으로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37분에도 란드리 디마타 중거리포, 39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컷백을 통해 신트트라위던 골문을 노렸다.

선제골을 수비수가 책임졌다. 왼쪽 풀백 보그단 미하일리첸코가 눈부신 솔로골로 팀에 리드를 안겼다. 전반 41분 하프 라인 부근서부터 단독 드리블 돌파로 적진에 침투한 뒤 기민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출렁였다.

▲ 신트트라위던 SNS 갈무리
신트트라위던은 라인을 내려 상대 공세에 대응했다. 이 탓에 별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첫 45분 내내 단 한 개 유효슈팅도 거두지 못했다. 롱패스와 크로스는 부정확했고, 좁은 공간에서 볼 간수도 애를 먹었다.

후반 초반 악재가 터졌다. 후반 5분 이브라히마 상콘이 거친 수비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어진 세트피스에서 디마타에게 헤더까지 내줘 낭패감이 더했다.

동료 1명이 라커룸에 들어간 상황. 점수 차가 2점으로 벌어졌다. 사실상 이때 승세가 안더레흐트쪽으로 기울었다.

후반 42분 교체 투입된 넬손 발롱고가 만회골을 뽑았지만 동점을 만드는 덴 실패했다. 오히려 경기 종료 직전 퍼시타우에게 환상적인 로빙 슛을 내주고 고개를 떨궜다.

이승우는 예상치 못한 퇴장 변수로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호주 출신 케빈 머스캣 감독은 수적 열세 국면에서 센터백과 미드필더, 포워드 1명씩을 교체 카드로 썼다.

교체 공격수로 이승우가 아닌 장신 발롱고를 택했다. 발롱고는 기습적인 만회골로 감독 기대에 부응했다. 이승우는 오는 25일 오스텐데와 홈 경기에서 시즌 두 번째 출장을 노린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