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이 실책에 울었다. 위르겐 클롭 감독(아래)도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실수가 승패를 갈랐다.

아스널은 16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홈경기에서 리버풀을 2-1로 이겼다.

승점 3점을 추가한 아스널은 리그 9위를 유지했다. 리버풀은 연속된 실수로 실점을 하는 등 리그 1위 확정 후 떨어진 집중력을 노출했다.

전반에만 3골이 나왔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리버풀의 사디오 마네였다. 골문으로 침투해 패스를 받은 마네는 곧바로 슛을 때리며 골로 연결했다.

리버풀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실수로 자멸했다.

전반 32분 페이질 판 다이크가 백패스 실수를 했고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이를 빼앗아 득점을 기록했다. 판 다이크는 아스널 공격수 리스 넬슨이 자신을 잡아당겼다고 반칙을 호소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10분 뒤엔 넬슨의 프리미어리그 1호골이 나왔다. 역시 시작은 리버풀의 실수였다. 리버풀 골키퍼 알리송 베커가 어이없는 킥 패스 실책을 했고 라카제트가 재빠르게 공을 가로채 넬슨의 골을 도왔다.

2번째 실점이 나오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한동안 입을 다물지 못했다. 리버풀은 전반전 볼 점유율 59%-41%, 패스 성공률 81%-67%, 유효 슈팅 7-2 등 아스널에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이고도 이기지 못했다.

후반에도 리버풀은 꼬인 실마리를 풀지 못했다. 모하메드 살라의 유효슈팅은 아스널 골키퍼 에르미아노 마르티네즈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40분 마네가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맞았지만 슛이 빗나갔다. 아스널은 남은 시간 리버풀의 파상공세를 육탄방어하며 동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