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시알와 래시포드(오른쪽) ⓒ연합뉴스/AP

▲ 솔샤르 감독(오른쪽)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4일 새벽 4(한국 시간)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과 2-2로 비겼다. 이로써 맨유는 승점 59점으로 5위 자리를 유지했다. 사우샘프턴은 승점 45점으로 12위에 머물렀다.

홈팀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마시알을 두고 2선에 래시포드, 페르난데스, 그린우드가 자리했다. 중원에는 마티치와 포그바, 포백은 루크 쇼, 매과이어, 린델로프, 완 비사카가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데 헤아가 지켰다.

원정팀 사우샘프턴은 4-4-2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아담스와 잉스가 투톱을 구성했고 미드필더에 레드몬드, 로메우, 워드 프라우스, 암스트롱이 배치됐다. 포백은 버틀란드, 베드나렉, 스테펜스, 워커 피터스가 구성했고 골문은 맥카시가 지켰다.

선제골은 사우샘프턴에서 나왔다. 전반 12분 포스바가 공을 빼앗겼고 레드몬드의 크로스를 암스트롱이 해결하며 맨유의 골망이 흔들렸다. 맨유는 바로 반격에 돌입했다. 전반 15분 마시알의 크로스를 래시포드가 쇄도하며 동점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결국 전반 20분 측면 크로스를 마시알이 버텨줬고, 패스를 받은 래시포드는 정확한 슈팅으로 골을 기록했다. 득점은 멈추지 않았다. 전반 23분 측면에서 중앙으로 쇄도하던 마시알은 수비를 가볍게 속이고 강력한 슈팅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에도 맨유는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7분 포그바를 빼고 프레드를 투입했다. 사우샘프턴도 아담스를 빼로 셰인 롱을 투입했다. 후반 22분 래시포드는 마시알과 원투패스를 주고받은 후 슈팅을 날렸지만 수비에 막혔다.

후반 26분 루크 쇼는 크로스 상황 오른쪽 발목에 통증을 호소했고, 결국 주저앉았다. 루크 쇼는 잠시 치료를 받은 후 다시 들어갔다. 하지만 솔샤르 감독은 루크 쇼를 빼고 윌리엄스를 투입했다. 후반 37분 맨유는 그린우드, 페르난데스를 빼고 맥토미니, 제임스를 투입했다

맨유는 남은 시간을 버티지 못했다. 후반 추가시간 코너킥 상황에서 베드나렉가 떨어트린 공을 오바페미가 해결하며 경기는 원점으로 돌아왔다. 예상치 못한 실점에 시간은 부족했고, 맨유는 2-2로 경기를 마쳤다. 맨유는 패배 같은 무승부를 거뒀다.

▲ 오바페미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