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혁 키움 히어로즈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손혁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순위 싸움 팀과 맞대결에 대해 밝혔다.

손 감독은 3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경기를 앞두고 2위 싸움 중인 두산과 시즌 첫 만남에 대해 "어느 팀이든 똑같이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난해 영향으로 선수들이 생각하는 건 있겠지만 1경기가 아니라 아직 100경기 이상 남았으니까 본인 루틴을 잘 지켜서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 감독은 수월한 6월을 보낸 것에 대해 "1점차 싸움을 선수들이 잘 해주고 있다. 1점차라는 건 엄청 피곤한 경기인데 선수들이 집중해주고 수비 실수도 안 나온다. 팀에 확실한 마무리투수가 있으니까 후반으로 갈수록 단단해진다. 조상우가 있어서 9회 앞을 어떻게 정리할지가 편해진다"며 조상우의 가치를 높게 샀다.

손 감독은 이어 "초반에 비해 투타 밸런스가 좋아졌다. 중요한 순간 공격 집중력이 뛰어나다.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야 할지를 선수들이 잘 인지하고 있다. 6월 걱정이 많았는데 기대 이상의 성적이 났다. 외국인 선수도 없고 부상자도 있어서 걱정했는데 어느 때보다 집중해서 위기를 넘겨줬다"고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최근 부상을 딛고 팀에 합류한 안우진에 대한 질문에는 "아직 주자 있는 상황에서 던진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주자 있는 상황에 던져보게 할 계획이 있다. 점점 타이트한 경기에 내보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손 감독은 마지막으로 "김하성은 생각보다 호전돼 내일(7월 1일)이면 가능할 것 같다. 오늘 나와서 수비 훈련도 했다"고 밝혔다. 김하성은 27일 KIA전에서 발목을 삐끗해 부상자명단에 올랐다. 

이날 키움은 서건창(2루수)-김혜성(유격수)-이정후(우익수)-박병호(1루수)-박동원(지명타자)-허정협(좌익수)-이지영(포수)-전병우(3루수)-박준태(중견수)가 나선다. 선발 투수는 좌완 이승호, 상대 선발은 좌완 유희관이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