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 ⓒ연합뉴스/EPA
▲ 고개 숙인 메시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바르셀로나가 또 다시 무승부에 발목을 잡혔다.

바르셀로나는 280(한국 시간) 빌라이도스 경기장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라리가 32라운드에서 셀타 비고와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승점 69점으로 선두에 올랐지만 아직 1경기를 덜 치른 레알 마드리드(68)에 선두 탈환의 기회를 제공했다.

홈팀 셀타 비고는 3-5-2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스몰로프와 아스파스가 섰고 2선에 곤잘레스, 수아레스, 요쿠슬로, 멘데스, 코메사나가 자리했다. 스리백은 아라우요, 콜메이로, 아이두가 구성했고 골문은 블랑코가 지켰다.

원정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전방에 파티, 수아레스, 메시가 섰고 중원이 푸이그, 라키티치, 비달이 배치됐다. 포백은 알바, 움티티, 피케, 세메두가 구성했고, 골문은 슈테겐이 지켰다.

선제골은 바르셀로나에서 나왔다. 전반 20분 프리킥 상황 메시가 슈팅 대신 날카로운 패스를 연결했고, 수아레스가 이를 해결했다. 전반 32분 비달의 슈팅은 허무하게 벗어났다. 전반 35분 메시 패스를 받은 파티의 슈팅도 크게 떴다.

후반 시작과 함께 셀타 비고의 동점골이 나왔다. 후반 5분 요쿠슬로의 완벽한 패스를 스몰로프가 가볍게 해결했다. 이후 셀타 비고는 브라다리치, 놀리초, 하피냐를 투입했다. 하지만 추가골은 바르셀로나에서 나왔다. 메시 패스를 수아레스가 재빠른 터닝 슈팅으로 해결했다.

후반 34분 아스파스의 패스를 놀리토가 받아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42분 아스파스는 프리킥 상황에서 예리한 왼발 슈팅으로 바르셀로나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 득점으로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