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이 4연패를 끊어낸 소감을 밝혔다.

두산은 18일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진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7-3으로 역전승했다. 두산은 이날 승리로 길었던 4연패를 끊었다.

김 감독은 경기 후 구단을 통해 "선발 유희관이 경기 초반 어려움을 극복하고 7회까지 책임지며 이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발투수 유희관은 7이닝 5피안타 1탈삼진 3실점(1자책점)으로 시즌 5승째를 챙겼다. 8회 김강률이 0이닝 1피안타 1볼넷으로 주춤했지만, 박치국이 1이닝 무실점, 함덕주가 1이닝 무실점을 기록해 승리를 지켰다. 박치국은 홀드를 기록했다. 

유희관은 1회 초에만 3실점을 내주며 흔들렸다. 1회 초 선두타자 김상수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다. 이후 1사 1루에 타일러 살라디노를 상대로 3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그러나 3루수 서예일 포구 실책으로 아웃카운트를 늘리지 못했다. 유희관은 이원석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만루 위기를 맞이했다.

만루에서 유희관은 이학주에게 우익선상으로 가는 2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이어 이성규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까지 내줘 3실점을 했다. 그러나 이후 안타를 단 2개밖에 내주지 않았고 3, 6, 7회는 삼자범퇴 이닝으로 처리하는 등 베테랑다운 안정적인 투구를 펼쳤다.

유희관 활약을 칭찬한 김 감독은 타선의 집중력도 언급했다. 그는 "중심 타선을 비롯해 다른 선수들도 찬스에서 집중력을 유지한 덕에 연패를 끊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날 최주환이 5회 말 동점 투런포를 쏘아 올리는 활약을 펼쳤다. 최주환은 4타수 2안타(1홈런) 2득점 3타점을 기록하며 두산 연패 탈출에 앞장섰다. 이외에도 김재환이 5타수 2안타 2타점, 박건우가 4타수 2안타 1타점으로 활약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