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포수 유강남.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0-4로 끌려가던 경기를 단숨에 4-4 동점으로 만든 5회말 바로 다음 수비, LG는 6회초 다시 리드를 빼앗길 뻔했다. 김준태에게 2루타를 맞더니 폭투로 3루를 허용했다. 그러나 결과는 무실점. 채은성의 강한 어깨, 그리고 유강남의 집중력이 실점을 막았다. 

오윤석의 타구가 채은성 쪽으로 날아갔다. 비거리는 길지 않았고, 채은성은 도움닫기할 시간과 거리를 벌었다. 김준태의 주력을 생각하면 홈 쇄도는 쉽지 않아 보였지만 롯데는 '노 피어'를 택했다. 김준태가 달리는 사이 채은성의 홈 송구가 1루 쪽으로 치우쳤다. 김준태에게도 희망이 보였다. 

이 희망을 유강남이 없앴다. 유강남은 공을 포구한 뒤 몸을 날려 홈 플레이트를 덮듯이 태그를 시도했다. 김준태가 파고들 틈이 생기지 않았다. 추평호 주심은 김준태를 피한 뒤 오른팔을 휘둘러 아웃을 선언했다. 롯데의 비디오 판독 요청이 있었지만 원심을 바꿀 근거는 보이지 않았다. 무사 3루에서 아웃카운트 2개가 올라갔다. 

LG 선발 케이시 켈리는 한동희를 2루수 땅볼로 막고 6회를 마무리했다. 결정적 위기를 막아낸 LG는 6회말 공격에서 대거 6점을 뽑아 승기를 잡았다. 

홈 송구로 보살을 기록한 채은성은 6회말 첫 타자로 나와 중견수 뜬공에 그쳤지만, 타자일순 뒤에는 1타점 2루타로 빅이닝에 힘을 보탰다. 유강남은 5회 2타점 적시타에 이어 6회에도 주자 2명을 불러들였다. LG는 10-6으로 롯데를 꺾었다. 

경기 후 유강남은 "김준태 선수가 3루 주자라 공만 잘 오면 승부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송구가 조금 치우쳤지만 공을 잡고 주자를 본 게 아니고, 일단 무조건 홈으로 태그하려고 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