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폭우로 중단됐다가 그라운드 정비를 시작했다. ⓒ 대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김민경 기자] 한화 이글스의 18연패 탈출 도전기는 계속될 예정이다.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는 13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팀간 시즌 2차전을 치르고 있다. 2회초 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급작스럽게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기 시작해 오후 5시 28분 중단됐고, 방수포를 덮고 38분을 기다린 뒤 비가 잦아들자 그라운드 정비를 시작했다. 한화 관계자는 오후 6시 9분쯤 "그라운드 정비 시간은 30~40분 정도 걸린다. 그사이 다시 비가 오지 않으면 경기를 재개한다고 한다"고 전달했다.  

한화는 지난달 23일 창원 NC 다이노스전부터 12일 대전 두산전까지 18연패에 빠져 있다. 1985년 삼미 슈퍼스타즈가 기록한 KBO리그 역대 최다연패 타이 기록. 아울러 1998년 지바 롯데 마린스의 일본프로야구(NPB) 최다연패 기록과도 타이였다. 한화는 이날 1패를 더하면 아시아 최다연패의 불명예를 떠안을 위기다. 

경기는 2회초 2사 두산이 3-2로 앞선 가운데 중단됐다. 두산은 1회초 선두타자 박건우의 좌전 안타를 시작으로 페르난데스의 볼넷, 최주환의 좌중간 적시타를 묶어 1-0으로 앞서 나갔다. 이어진 1사 만루 기회에는 김재호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2-0이 됐다. 

1회말 김태균이 마수걸이 홈런으로 2-2 균형을 맞췄다. 1회말 1사에서 정은원이 우중간 안타로 출루한 뒤 김태균이 좌월 동점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박건우가 다시 한번 한화 선발투수 한승주를 두들겼다. 2회초 2사 후 좌월 홈런을 터트려 3-2로 다시 팀에 리드를 안겼다. 심판진은 박건우가 홈플레이트를 밟은 뒤 경기 중단을 선언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