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고 김진욱. ⓒ 목동,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목동, 신원철 기자] 고교 최고 좌완투수로 꼽히는 김진욱을 앞세운 '우승후보' 강릉고가 16강 진출을 이뤘다. 

강릉고는 12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4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광주일고와 경기에서 5-0으로 이겼다. 13일 열릴 경기항공고-서울컨벤션고 승자와 8강 진출을 놓고 싸운다. 

1회 2사 만루에서 구원 등판한 '최고 좌완' 김진욱이 104구 역투로 팀의 16강행에 앞장섰다. 5번타자 포수 김선우가 선제 2타점 2루타를 터트렸고, 7번 지명타자로 나온 노성민은 5회 1타점 적시타와 6회 솔로 홈런으로 쐐기를 박았다. 

강릉고와 광주일고는 이번 황금사자기에서 나란히 우승 후보로 꼽혔다. 두 팀 모두 첫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야 했다. 이기면 상위 라운드로 올라갈 가능성이 컸다. 결과적으로 강릉고는 승승장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광주일고는 첫판에서 우승 후보를 만나는 불운으로 대회를 마쳤다. 

강릉고는 광주일고 선발 이의리를 상대로 1회 볼넷과 투수 실책으로 무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3, 4번 타자가 이의리에게 삼진으로 물러났으나 김선우가 좌중간을 완전히 가르는 2타점 2루타를 터트렸다. 마운드에 김진욱이 있다는 믿음 때문인지 더그아웃 분위기가 한 번에 뜨거워졌다.

광주일고도 기회는 많았다. 1회초 엄지민을 상대로 만루 기회를 잡았지만 2사 후 바뀐 김진욱을 상대로 적시타를 때리지 못했다. 2회와 3회 모두 만루를 채웠지만 결정타가 나오지 않았다. 

세 차례 위기를 모두 넘긴 강릉고는 경기 중반 점수 차를 벌리는데 성공했다. 5회 2점을 추가한 뒤 6회 노성민의 쐐기 홈런이 터졌다. 

스포티비뉴스=목동,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