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포로 요키시에게 첫 피홈런을 안긴 박승규(왼쪽)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주중 3연전 균형을 맞췄다.

삼성은 1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4-1로 이겼다. 삼성은 전날 3-5 패배를 설욕했다.

삼성 선발투수 백정현은 6이닝 2피안타 2볼넷 4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고 올 시즌 첫 승리(3패)를 챙겼다.

삼성은 1회말 선취점을 뽑았다. 1사 주자 없을 때 타석에 나선 박승규가 좌월 1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KBO 리그 데뷔 첫 홈런이다. 또한, 키움 외국인 선발투수 에릭 요키시의 올 시즌 첫 피홈런이다.

이후 투수전이 이어졌다. 4회초 키움 선두타자 김하성이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로 출루했다. 박병호 볼넷으로 1사 1, 2루 기회를 5번 타자 박동원에게 연결했다. 박동원은 3루수 쪽 땅볼을 굴렸고 3루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가 만들어졌다.
▲ 올 시즌 첫 승리를 챙긴 백정현 ⓒ 삼성 라이온즈

삼성은 6회 요키시를 상대로 추가점을 뽑는 데 성공했다. 선두타자 김상수가 볼넷으로 나갔다. 김상수가 2루 도루를 시도했다. 요키시는 1루로 견제를 했는데, 송구가 빗나가 김상수는 3루까지 도달했다. 이어 구자욱이 1타점 유격수 땅볼을 굴렸다.

삼성은 기회를 만들어갔다. 타일러 살라디노가 우전 안타로 출루했고 2루를 훔쳤다. 이어 이성규가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날려 3-0을 만들었다.

삼성은 7회부터 필승조를 운영했다. 최지광이 마운드에 올라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오승환이 마운드를 이어받아 1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오승환은 김규민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3루타, 박준태에게 볼넷을 내줬다. 2사 1, 3루 실점 위기에서 오승환은 서건창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맞았다. 실점했지만, 오승환은 홀드를 챙겼다. 오승환은 2005년 6월 24일 SK 와이번스전 홀드 이후 5465일 만에 홀드를 기록했다.

삼성은 8회말 우익선상으로 구른 구자욱의 2루타와 이성규의 볼넷과 키움투수 조덕길의 폭투로 1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이학주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팀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키움 선발투수 요키시는 6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3실점(1자책점)을 기록하며 올 시즌 첫 패배(5승)를 안았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