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김호령이 2일 광주 롯데전에서 1번 중견수로 선발출전한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고봉준 기자] 2년 7개월 만의 1군 복귀전을 치르는 KIA 타이거즈 김호령(28)이 1번 중견수로 선발 출격한다.

KIA 타이거즈 맷 윌리엄스 감독은 2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김호령은 오늘 중견수 선두타자로 나선다. 아직 조심할 시기이지만, 앞으로 경기를 뛰면서 출전 시간을 조절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KIA는 외야수 김호령을 1군 엔트리로 등록했다. 경찰 야구단 입대 전인 2017년 10월 한국시리즈 우승 이후 무려 2년 7개월 만의 1군 복귀. 당초 김호령은 제대 직후인 지난해 말 복귀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골반 부상으로 컴백이 늦어졌고, 올해 초에는 손가락을 다쳐 스프링캠프까지 함께하지 못했다.

이어 골반 부상이 재발하면서 개막 엔트리 합류가 불발됐던 김호령은 결국 퓨처스리그에서 올 시즌을 준비했다. 일단 감은 나쁘지 않다. 6경기에서 타율 0.471 3타점 4득점으로 타격 페이스를 끌어올렸다.

윌리엄스 감독은 “경기 전 김호령을 만나 몸 상태가 괜찮은지 이야기를 나눴다. 일주일 앞당겨서 출전하게 됐지만,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선수에게 말했다”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광주, 고봉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