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일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레알마드리드가 가레스 베일의 정리를 노리고 있다.

영국 타블로이드지 '데일리메일'은 18일(한국 시간) 레알이 이번 여름 베일의 정리를 노리고 있다. 지네딘 지단 감독은 베일과 다시 한번 시즌을 보내기를 꺼리고 있다.

베일은 2013-14시즌을 앞두고 토트넘을 떠나 레알에 합류했다. 레알 유니폼을 입은 뒤 잦은 부상을 맞긴 했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3골을 터뜨리면서 해결사가 됐다. 로테이션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적잖긴 했지만 베일은 2017-18시즌까진 라리가에서 16골을 기록하며 제몫을 했다.

이후론 레알과 동거가 불편해졌다. 2019-20시즌엔 9월 이후로 득점을 터뜨리지 못하고 있다. 베일을 둘러싸고 외부에서 잡음도 끊이지 않았다. 스페인어 구사를 하지 못한다는 것, 골프에 지나치게 빠져있다는 것, 레알에서는 뛰지 못해도 웨일즈 대표팀엔 출전한다는 등 다양한 논란이 제기됐다. 지난 여름에도 중국 이적설이 나오는 등 베일의 거취는 이적 시장마다 뜨거운 감자였다.

또한 브렉시트 영향으로 베일이 논-EU 슬롯을 차지할 가능성이 있다. 비니시우스, 호드리구, 헤이니에르, 에데르 밀리탕 등 브라질 선수들 여럿이 바로 '논 EU 선수'에 해당한다.

레알은 베일을 이적료 없이 '공짜'에 내보내는 것까지 고려하고 있다. 베일이 워낙 고액 주급을 받고 있어 이적료까지 지불해야 할 경우 접근할 팀이 없기 때문이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