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루노 페르난데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브루노 페르난데스(25)가 뛰었을 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다.

맨유는 9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 홈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맨유는 리그 5경기 무패를 달리며 리그 7위에서 5위로 뛰어올랐다.

페르난데스는 지난 1월 이적시장을 통해 맨유에 합류한 선수다. 맨유의 시스템과 새로운 리그에 적응할 시간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존재감은 상당하다. 맨유에서 뛴 8경기 동안 팀의 무패 행진을 이끌었다. 프리미어리그와 FA컵, 유로파리그까지 총 8경기 동안 3골 3도움으로 확실한 영향력을 자랑했다.

맨유 수비수 해리 매과이어는 페르난데스 경기력을 칭찬했다. 그는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를 통해 "승리는 믿음을 가져다준다"라며 "우리는 계속 나아갈 수 있다고 믿는다. 더 잘할 수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페르난데스가 합류한 이후 무엇을 가져다줬는지 알 수 있다. 그의 능력이 상당하고, 아우라도 느껴진다"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과이어뿐만 아니라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도 페르난데스를 칭찬했다. 솔샤르 감독은 "내가 말한 모든 걸 가진 선수가 바로 페르난데스다"라며 "그는 열심히 뛰고, 항상 겸손하고, 승리에 대한 욕망과 헌신을 갖춘 선수다. 경기의 변수를 만드는 능력도 있다"라고 언급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