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조선 '간택: 여인들의 전쟁'에 출연하는 진세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배우 진세연이 '대군'에 이어 김정민 감독과 다시 호흡하게 된 이유를 털어놨다. 

12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셀레나홀에서 열린 TV조선 새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 제작발표회에서 김정민 감독과 진세연이 다시 의기투합한 소감을 밝혔다. 

'간택'은 TV조선이 선보이는 토일드라마로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국혼일 괴한의 총격으로 왕비가 즉사한 뒤, 두 번째 간택을 놓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진세연은 복수를 위해 쌍둥이 언니에 이어 왕비가 되고자 하는 강은보 역을 맡았고 김민규가 조선의 국왕 이경으로, 도상우가 서열 1위 이재화로 나선다. 이열음은 왕의 마음을 얻고 싶은 조영지로, 이시언은 강은보의 동업자 왈로 분한다. 이외에도 이화겸, 정애리, 이재용, 손병호, 조은숙, 손병호 등이 출연한다.  '대군: 사랑을 그리다'에서 호흡을 맞춘 김정민 감독과 진세연이 다시 뭉쳤다. 

김정민 감독은 "'대군'에서 좋은 호흡이 있어 서로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나와 TV조선 모두 진세연이 주인공을 맡는 것을 너무나도 바랐다"라며 "배우 본인 입장에서는 사극을 계속하는 것이 꺼려질 수도 있을 것 같아 염려했었다. 대본과 작품을 선택해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진세연은 "이번 작품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가 김정민 감독이다. '대군' 당시 현장 분위기가 좋아서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라며 "즐거운 현장에서 또 좋은 작품을 만들 것이란 기대가 있었다. 스태프들도 한번 함께한 호흡이 있어 '대군'보다 더 좋은 작품이 만들어질 것이란 기대가 크다"라고 힘줘 말했다.

그는 "'옥중화', '대군'과 달리 사건이 빠르게 진행돼서 감정의 변화가 컸다. 그런 점을 어떻게 시청자와 함께 공감할 정도로 감정표현을 잘할 것인지를 고민했다. 그런 감정적인 부분을 많이 고민했고, 사극에는 든든한 선배들이 중심을 잡아준다. 감독의 연출도 믿어서 부담보다는 열심히 하는 만큼 나오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은 오는 14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 된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