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문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김동현 영상 기자] "이정후, 좋은 타자답게 좋은 안타를 쳤다."

한국 김경문 감독이 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예선라운드 C조 호주와 경기에서 5-0으로 이긴 뒤 승리 소감을 남겼다.

이날 한국은 선발투수 양현종이 6이닝 1피안타 10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호주를 압박했다. 타선에서는 김현수가 2안타 1타점으로 활약했고 이정후는 2루타 2개를 터뜨리며 제 몫을 다했다. 하위 타선에서는 민병헌이 1안타 1타점, 허경민이 2안타 1타점을 더하며 팀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다음은 한국 김경문 감독과 일문일답이다.

-총평

양현종이 든든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타자들도 분발했던 것 같다. 첫 경기 잘 풀렸다고 본다. 내일 경기 잘 준비하겠다.

-양현종 6이닝까지 생각?

정규 시즌이 끝난 지 오래됐다. 투구 수는 민감한 점이다. 이닝 끝나고 올 때마다 투수 코치가 물어봤다. 점수를 더 내지 않았다면, 7회 2사까지 더 던질 수도 있었다. 점수가 4점 차로 벌어졌다. 아껴야 한다는 생각에 뺐다.

-허경민 상태는?

보고를 받지 못했다.

-내일 경기 선발투수는?

내일은 김광현이다. 내일 더 탄탄한 팀이기 때문에 첫 경기 이겨서 들뜰 필요 없고 차분하게 하겠다. 내일 가장 어려운 경기다

-박병호가 오늘 치지 못했다.

다른 선수들이 쳐서 이겼다. 내일 잘 칠 것이다.

-불펜 투수들 등판은 계획됐는지?

첫 경기가 무거웠다. 그래서 경력 있는 선수들을 준비했다. 내일 경기는 조금 다를 것 같다. 생각한 것처럼 기분 좋게 이겼다. 캐나다와 멋진 경기 준비하겠다.

-김광현 기용 계획은?

같은 팀에 있었다면, 충분히 알고 있겠지만, 서로 떨어져 있다가 만났다. 투수 코치와 상의하면서 교체 타이밍을 잡을 생각이다.
▲ 이정후 ⓒ곽혜미 기자

-인상 깊었던 타자는?

이정후가 포스트시즌에서 허리가 안 좋았다. 좋은 타자답게 좋은 안타를 쳐줬다. 허경민이 하위 타순에서 잘했다. 대표팀은 하위 타선을 구분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좋은 타자들이 타점을 올려줬기 때문에 타선 잘 생각해보겠다.

-캐나다 쿠바전 본 소감은?

호주보다는 강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선수들하고 잘 준비해서 더 좋은 경기 하겠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김동현 영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