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라이스 감독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조세 모라이스 전북 현대 감독이 FC서울의 10명 수비에 고전했다고 털어놨다.

전북 현대는 26일 오후 4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35라운드에서 FC서울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전북은 승점 77점으로 울산 현대(77)를 다득점에서 따돌리며 1위에 올랐다. 울산은 잠시 후 6시 강원을 상대한다.

경기 후 모라이스 감독은 오늘 경기는 전반 초반부터 서울 쪽에서 선 수비 후 역습 전략을 가져왔다. 우리는 전반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좋은 장면을 만들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해 아쉽다. 10명이 내려 수비하다보니 좋은 장면이 나오지 않아 전반에 아쉬웠다고 했다.

이어 또 세트피스에서 실점했다. 그게 서울이 유일하게 골을 넣을 기회라고 생각했다. 선수들이 집중력을 가졌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후반에는 득점 후 이기려고 적극적인 공격을 했지만 서울이 계속 수비를 강하게 해 득점을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부상으로 주전 선수들이 이탈한 오른쪽 풀백 자리에 대해 이주용 교체는 전술적인 교체였다. 지고 있어 공격적으로 하기 위해 그랬다. 이용의 부상 회복 여부에 따라 대구전 출전을 봐야 한다. 못하게 된다면 나머지 교체 자원으로 고민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동국의 300번째 공격포인트 달성에 대해서는 기다리던 300 공격포인트 달성을 축하한다. 팀에 대한 목표까지 달성해서 팀도, 이동국도 의미가 있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모라이스 감독은 선수들이 후반 종료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남은 3경기도 힘들겠지만 후반에 보여준 정신력으로 끝까지 마무리를 잘했으면 좋겠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