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국 ⓒ한국프로축구연맹

▲ 이동국 ⓒ한국프로축구연맹

▲ 서울의 선제골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이동국이 전북 현대를 구했다.

전북 현대는 26일 오후 4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35라운드에서 FC서울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전북은 승점 77점으로 울산 현대(77점)를 다득점에서 따돌리며 1위에 올랐다. 울산은 잠시후 6시 강원을 상대한다. 

홈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김승대를 뒀고 2선에 로페즈, 이승기, 임선영, 문선민이 배치됐다. 신형민은 수비와 공격을 연결했고, 포백은 김진수, 권경원, 홍정호, 이주용,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원정팀 서울은 3-5-2 포메이션이다. 박주영과 박동진이 투톱을 구성했고, 고광민, 이명주, 오스마르, 고요한, 윤종규가 중원에 배치됐다. 스리백은 김주성, 김남춘, 황현수가 담당했고, 골키퍼 장갑은 유상훈이 꼈다.

경기 초반 두 팀은 신중하게 상대를 탐색했다. 전반 5분 전북이 오른쪽 측면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이를 김진수가 크로스로 연결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전반 7분 고요한은 문선민의 돌파를 파울로 막았다. 전반 11분 권경원은 박동진에게 위험한 파울로 경고를 받았다.

전반 17분 김진수의 코너킥을 홍정호가 헤딩 슈팅을 시도했지만 방향이 부정확했다. 전반 19분 서울의 골이 터졌다. 황현수가 코너킥에서 흘러나온 공을 밀어 넣었다. 이후 오프사이드가 의심돼 비디오판독을 실시했지만 그대로 득점이 인정됐다.

실점을 내준 전북은 더욱 공격적으로 경기를 준비했다. 전반 31분 고요한이 신형민의 다리를 걷어차 경고를 받았다. 전반 40분 로페즈의 헤딩 패스를 홍정호가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시작과 함께 전북은 임선영을 빼고 이동국을 투입하며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후반 7분 고요한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북은 계속해서 서울을 공략했지만 모든 선수들이 수비 라인에 자리한 서울은 쉽게 뚫리지 않았다.

후반 10분 전북은 이주용을 빼고 고무열을 투입했다. 서울도 교체카드를 꺼냈다. 후반 13분 박동진을 빼고 조영욱을 투입했다. 후반 20분 이동국의 기습적인 터닝 슈팅은 유상훈에게 막혔다. 전북은 모든 선수들이 서울 진영에 들어와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28분 전북은 김승대를 빼고 한승규를 넣었다. 후반 32분 문선민의 발리 슈팅은 수비에 굴절돼 밖으로 나갔다. 후반 36분 로페즈는 빠른 돌파로 측면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후반 40분 이동국이 박스 안에서 기습적인 슈팅으로 동점골을 기록했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