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빨리 터뜨리는 게 중요."

두산 베어스 김태형 감독이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2019 신한은행 MYCAR KBO 한국시리즈' 4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 앞서 선발 명단과 경기 계획, 각오 등을 알렸다.

두산은 이날 타순에 변화를 줬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와 오재일 타순이 바뀌었다. 두산 타순은 박건우(우익수)-정수빈(중견수)-오재일(1루수)-김재환(좌익수)-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지명타자)-김재호(유격수)-박세혁(포수)-허경민(3루수)-오재원(2루수)이다.

두산은 한국시리즈 우승이 눈앞이다. 1차전 7-6, 2차전 6-5, 3차전 5-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하면 4연승으로 압도적인 우승 타이틀을 차지한다.

우승하게 되면 두산 역사상 6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이다. 두산 프랜차이즈 역사상 통합 우승은 4번째가 된다. 두산은 과거 OB베어스 시절인 1995년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김태형 감독 체제에서는 2016년 이후 3년 만에 통합 우승이다.

김 감독은 빠르게 축포를 터뜨리고 싶다는 말을 남겼다. 인터뷰에 나선 취재진이 홈에서 우승 축포를 터뜨리고 싶지 않은지를 물었다. 홈 잠실에서 축포를 터뜨리기 위해서 두산은 이날 경기 포함 2연패를 해야 한다.

김 감독은 "그런 생각은 하지 않는다. 가급적 오늘 끝낼 수 있으면 좋겠다. 장소는 중요하지 않다. 빨리 터뜨리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