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제공ㅣ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일 오후 5시 46분경 10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8월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고,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은 바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 곡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다이너마이트'는 발매된 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에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까지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2억뷰를 돌파한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까지 10억뷰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하게 됐다. 또 방탄소년단은 모두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