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FA컵 REVIEW] '박종우 결승골' 부산, 수원FC 꺾고 8강 진출

김건일 기자 kki@spotvnews.co.kr 2020년 07월 15일 수요일
▲ 이정협 ⓒ한국프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수원, 김건일 기자] K리그1 부산아이파크가 K리그2 선두 수원FC를 제치고 FA컵 5라운드에 올랐다.

1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0 하나은행 FA컵 4라운드 수원과 경기에서 후반 30분 주장 박종우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부산은 3라운드 화성FC에 이어 4라운드 수원까지 같은 팀을 연달아 격파하고 8강에 진출했다.

수원과 부산은 치열하게 맞섰다. 중원을 장악하기 위해 거칠게 충돌한 결과 전반에만 양팀 통틀어 경고 3장이 나왔다.

치열한 중원 싸움에 열릴 것 같지 않던 골문은 세트피스로 뚫렸다.

후반 30분 수원 진영 코너킥에서 혼전 상황이 나왔고 루즈볼을 받은 박종우가 낮게 깔리는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지난해 천안시청에게 덜미를 잡혀 3라운드 만에 FA컵에서 탈락한 부산은 2시즌 만에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더불어 리그 경기를 더해 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K리그2 득점 선두 안병준을 제외한 수원은 마무리 능력 부재를 느끼며 FA컵에서 짐을 쌌다.

올해로 20번째를 맞은 FA컵은 코로나19로 준결승전을 단판전으로 축소했다. 결승전은 예정대로 홈 앤드 어웨이로 진행한다. 지난해 우승팀은 울산 현대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