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돌아보면 늘 다사다난하기만 했던 연예가. 그 역사 속의 '오늘'을 되짚어 봅니다.

▲ 고 김현지의 '보이스 코리아2' 출연 모습. 방송화면 캡처
'슈스케' 출신 김현지, 일행 2명과 극단적 선택
(2015년 10월 27일)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출신 가수 김현지가 일행 2명과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김현지는 이날 오전 3시 50분쯤 전북 익산시 왕궁면의 한 주차장에 주차된 카니발 승용차 안에서 30대 남성 두 명과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이 발견된 차량은 광주광역시에서 렌트한 것으로 렌터카 업체 사장의 신고를 받은 경찰이 GPS 추적 끝에 발견했다. 김현지는 2009년 '슈퍼스타K' 시즌1에 지원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슈퍼위크에 진출권했지만 톱10 진입에는 실패했다. 이후 한 음반기획사와 계약을 맺고 2010년 '김소울'이란 이름으로 '에브리싱'을 발매했다. 이듬해 개인 콘서트도 열었지만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다. 김현지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2013년 엠넷 '보이스코리아2'에 출연했다. 김현지는 "'슈퍼스타K'에 나갔는데 탈락했고 이후 우울증에 걸렸다. 제 겉모습 때문에 사람들이 저를 좀 나쁜 이미지로 보더라. 난 노래가 전부다. 못 헤어지겠다"며 오디션 프로그램에 다시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김현지는 MBC아카데미 뮤직스쿨에서 강사로 활동하는 등 음악 활동을 계속했지만 세상과 이별하고 말았다.

린제이 로한, 한국인 남성과 열애설 (2017년 10월 27일)

할리우드 스타 린제이 로한이 한국인 남성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상대는 팔씨름왕 출신 배우 하제용이다. 열애설의 단초는 하제용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사진들이었다. 하제용의 인스타그램에 린제이 로한과 함께 촬영한 다정한 모습의 사진, 여행 사진 등이 잇달아 올라오면서 두 사람이 친구 이상의 관계가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이튿날 린제이 로한 측은 "데이트한 사이는 아니며, 친구 중 한 명"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다. 하제용은 '코리안 헐크' '팔씨름킹'으로 유명세를 얻은 팔씨름 챔피언으로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했다. 2020년 7월 개봉한 영화 '프리즈너'에 출연하며 배우로 데뷔했고, 20201년 7월 개봉한 영화 '이번엔 잘 되겠지'에는 주연으로 출연했다. 

김풍, 9살 연하 신부와 웨딩마치 (2019년 10월 27일)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김풍이 결혼식을 올렸다. 신부는 9살 연하의 대기업 회사원으로, 약 2년의 교제 끝에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 이날 결혼식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함께 출연했던 유현수 셰프의 식당에서 열렸으며, 비연예인 신부를 배려해 비공개로 진행됐다. 김풍은 예식 후 10박 11일 일정으로 이탈리아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신혼여행 막바지에 상대 운전자의 운전 부주의로 접촉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애초 비혼주의자였던 김풍은 병마와 싸우던 선친과 주호민, 이말년 등 절친들의 결혼 후 모습들이 계기가 됐다.

힘찬, 음주운전 사과 "자숙할 것" (2020년 10월 27일)

음주운전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힘찬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힘찬은 이날 공식입장을 통해 "전날  발생한 음주사고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리며, 부적절하고 부끄러운 사건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서도 뼛속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머리를 숙였다. 힘찬은 2020년 10월 26일 오후 11시 30분경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술을 마신 채 운전을 하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혐의를 받았다.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당시 힘찬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에 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