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미션 파서블'. 제공| kth, (주)메리크리스마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민족 대명절 한가위다. 그러나 21일 추석 당일에도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바깥이 다소 썰렁해도 실망하지는 말자. 각 방송사들이 ‘집콕 추석’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다채로운 안방극장 라인업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푸짐한 TV 한 상이 한가위 활기를 찾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극장 나들이에 뜸했다면, 더더욱 반가움을 자아낸다. 비교적 최근에 개봉한 신작들이 추석 당일인 21일 하루종일 쏟아진다. 먼저 오전에는 액션 영화들이 준비돼 있다. 10시 15분 MBC에서 ‘검객’이, 10시 40분 KBS2에서 ‘엑시트’가 방송된다. ‘검객’은 조선 최고 검객이 공녀로 잡혀간 딸을 구하는 내용이며, ‘엑시트’는 의문의 재난 속에서 탈출하는 코민 액션극이다.

저녁 식사 이후에는 지난해 개봉작 ‘도굴’ ‘담보’ ‘반도’ ’남산의 부장들’ 등으로 안방극장을 즐길 수 있다. 오후 8시 KBS2에서 방송되는 ‘도굴’은 천재 도굴꾼과 팀원들이 문화재 도굴 현장에서 큰손들과 한판 대결을 벌이는 영화다. 이어 오후 9시 10분에는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 사채업자의 이야기 ‘담보’가 MBC에서 방송된다. 좀비 재난 영화 ‘부산행’ 그 후 이야기를 그린 ‘반도’는 JTBC에서 오후 9시 10분, 지난해 최고 흥행작 ‘남산의 부장들’은 오후 9시 50분 MBN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개봉한 따끈따끈한 영화도 있다. 김영광, 이선빈 주연의 ‘미션 파서블’은 SBS에서 오후 8시 20분에 방송된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한다는 흥신소 사장과 그에게 현금 1000만 원을 들고 나타난 비밀 요원의 아찔한 공조를 다룬다. 이들의 액션 티키타카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석 당일인 만큼 신명 나는 음악 대축제도 기다리고 있다. MBC는 이날 오후 2시 10분 ‘강변가요제:레전드’를 방송한다.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 홍상 트리오를 포함해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스타들이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재현할 계획이다. 

이어 오후 5시 20분에는 MBC ‘더 마스크드 탤런트’가 공개된다. MBC 간판 음악 예능 ‘복면가왕’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복면가왕’에서는 연예인들이 복면을 쓰고 가창 실력을 뽐냈다면 ‘더 마스크드 탤런트’에서는 전 국민이 복면 가수에 도전하게 된다. 국민과 함께하는 음악 예능으로 기대를 높인다.

트로트 레전드 송가인과 김호중도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오후 7시 40분에는 송가인의 첫 번째 콘서트 실황을 담은 ‘송가인 더 드라마’가 JTBC에서, 오후 8시에는 김호중의 첫 팬미팅 무비인 ‘그대, 고맙소’가 tvN스토리에서 방송된다.

이번 추석을 통해 베일을 벗는 파일럿 프로그램도 관심을 끈다.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호적메이트’는 신개념 관찰 예능 프로그램으로, 스타와 가족의 일상이 담기는 본격 남의 집 형제 자매 탐구 프로젝트다. ‘호적메이트’가 호평을 받아 정규 프로그램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로 예상된다.

반가운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KBS2 ‘펫비타민2’는 지난 1월 시즌1을 종료했다가, 이번 추석 특집으로 다시 시청자들을 찾는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한 공존을 꿈꾸는 프로그램으로 오후 5시 20분에 전파를 탄다. 인기 프로그램의 추석 특집도 관심사다. SBS는 인기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추석 특집을 오후 6시 30분에 선보인다. MC 임성훈, 박소현의 일상을 담은 ‘추석특집 순간포착 청백전’으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오전 10시 15분 영화 ‘검객’(MBC)

오전 10시 40분 영화 ‘엑시트’ (KBS2)

오후 2시 10분 ‘강변가요제:레전드’(MBC)

오후 5시 20분 ‘더 마스크드 텔런트’(MBC)

오후 5시 20분 ‘펫비타민2’(KBS2)

오후 6시 영화 ‘이웃사촌’(tvN)

오후 6시 30분 추석특집 ‘순간포착 청백전’(SBS)

오후 7시 30분 ‘호적메이트’(MBC)

오후 7시 40분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JTBC)

오후 8시 영화 ‘도굴’(KBS2)

오후 8시 영화 ‘그대, 고맙소’(tvN 스토리)

오후 8시 20분 영화 ‘미션 파서블’ (SBS)

오후 9시 10분 영화 ‘담보’(MBC)

오후 9시 10분 영화 ‘반도’(JTBC)

오후 9시 50분 영화 ‘남산의 부장들’(MBN)

오후 10시 추석특집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TV조선)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