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이 7일(한국시간) 오클랜드콜리세움에서 열린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 오클랜드(미국 캘리포니아주), 조미예 특파원
▲ 류현진. ⓒ 조미예 특파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에이스 류현진을 앞세운 토론토가 연승을 시작했다. 류현진은 시즌 2승째를 거뒀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오클랜드콜리세움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경기에서 10-4 역전승을 거뒀다. 6일 9-4 승리에 이어 이틀 연속 완승.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온 류현진이 5이닝 6피안타(1홈런) 1볼넷 6탈삼진 4실점하고 시즌 2승(2패)을 챙겼다. 

류현진은 1회 선두타자 마크 캔하에게 솔로 홈런을 맞고 시작부터 실점했다. 류현진의 통산 3번째 리드오프 홈런 허용. 그러나 1회 더 이상의 출루를 내주지 않고 이닝을 마무리했다. 2회에는 선두타자 맷 채프먼에게 빗맞은 2루수 내야안타를 내줬지만 1사 후 스티븐 피스코티를 3루수 병살타로 처리하고 30구로 2이닝을 끊었다. 

3-1로 역전한 3회에는 2사 후 연속 적시타를 내주고 3점을 더 빼앗겼다. 토론토는 3회 2사부터 불펜을 준비했다. 조엘 파이암프스가 몸을 풀기 시작했다. 류현진은 대니 잰슨의 역전포로 패전 위기에서 벗어난 뒤 4회를 공 10개로 끝냈다. 

5-4로 앞선 5회 안타 하나로 이닝을 마쳤다. 2사 후 라몬 로레아노의 우전 안타가 테오스카르 에르난데스의 실책과 맞물려 3루 위기로 번졌지만 맷 올슨을 헛스윙 삼진 처리하고 승리 요건을 갖췄다. 

▲ 배터리 파트너 대니 잰슨이 역전 2점 홈런을 터트렸다. ⓒ 조미예 특파원
토론토 타선은 마이크 파이어스를 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계속 문을 두드렸다. 1회 시작과 함께 마르커스 시미언과 보 비솃이 연속 안타로 출루했다. 그러나 3~5번 타자들이 침묵했다. 2회에도 선두타자 캐번 비지오가 중전 안타를 치고 나간 뒤 후속 타자들이 전부 범타에 그쳤다. 

타순이 한 바퀴 돈 뒤 다시 선두타자가 출루했다. 이번에는 시미언이 좌익수 왼쪽으로 빠지는 2루타를 때렸다. 비솃이 8구 승부를 거치며 볼넷을 골랐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삼진을 당한 직후 비솃이 1루에서 주루사를 당해 또 한 번의 기회가 무산되는 듯했지만 랜달 그리칙이 좌중간 3점 홈런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3-4로 역전당한 4회에는 포수 잰슨이 역전 2점포를 터트렸다. 잰슨의 시즌 첫 홈런이 류현진의 패전 위기를 날렸다. 6회에는 에르난데스의 2타점 적시타, 그리칙의 2타점 2루타가 이어져 점수가 9-4까지 벌어졌다. 

7회에는 시미언이 친정팀 상대로 홈런을 날려 4번째 안타를 기록했다. 오클랜드 팬들이 상대 팀 선수로 돌아온 그에게 박수를 보냈다. 9회 마지막 타석에서 히트포더사이클을 노려봤지만 3루타가 나오지 않았다. 

토론토는 6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트래비스 버겐(2이닝)에 이어 조엘 파이암프스(2이닝)가 구원 등판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