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월간 윤종신' 2021년 첫주자는 정준일…'잘 했어요' 22일 발매

네이버구독_201006 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2021년 01월 20일 수요일

▲ 윤종신(오른쪽)은 2021년 첫 '월간 윤종신'을 정준일과 함께 했다. 제공|미스틱스토리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월호 '잘 했어요'가 22일 발매된다.

'월간 윤종신'의 올해 첫 주자는 정준일. 2011년 6월호 '말꼬리'와 2014년 10월호 '고요'에 이어 세 번째 만남이다.

올해 '월간 윤종신'은 기존에 발표되었던 곡을 새로운 편곡으로 다시 선보이는 ‘리페어’ 프로젝트로 꾸며진다. 2013년에 진행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리페어’ 프로젝트의 시즌 2인 셈이다.

윤종신은 ‘리페어’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정준일을 가장 먼저 떠올렸고, 선곡 단계에서부터 정준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했다고 한다.

정준일은 지난 17일 '월간 윤종신'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서 "'잘 했어요'가 수록된 윤종신 8집 '헤어진 연인들을 위한 지침서' 앨범을 통으로 좋아했다. 특히 '잘했어요'는 처음부터 흡입력이 있었던 것 같다"며 "노래가 뒤로 갈수록 펼쳐지는 분위기인데, 어렸을 때부터 그런 음악을 좋아했다. 또한 에둘러 말하지 않는 솔직한 가사가 좋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윤종신은 "제가 부른 게 사실적이라면 정준일 버전의 '잘 했어요'는 우아하다"며 "이번 기회에 '잘했어요'가 준일이의 노래가 되는 게 낫겠다 생각했다. 준일이의 리페어 버전이 널리 퍼져서 많은 분들에게 닿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준일이 부른 '잘 했어요'는 2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