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방송되는 '암행어사'에서 권나라가 김명수를 구출하기 위해 활시위를 당긴다. 제공|KBS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김명수와 권나라가 위험한 대치 상황을 마주한다.

18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극본 박성훈 강민선, 연출 김정민, 이하 ‘암행어사’) 9회가 2부 시청률 9.7%(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 동시간대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창고에 숨은 성이겸(김명수)이 탈을 쓴 남자와 기녀가 앵속을 밀거래하는 장면을 목격한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1.4%(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 안방극장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19일 방송되는 10회에서는 성이겸을 인질로 잡은 최병서(한동규)와 그를 구하려 하는 홍다인(권나라)의 긴박한 상황이 펼쳐진다.

앞서 암행어사단은 아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쇄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조사에 나섰다. 또한 고을 대부호의 자제들이 환각을 일으키는 앵속(양귀비)을 이용해 유흥을 즐겨 왔으며, 이를 고발하려던 여자를 살해했다는 충격적인 사실까지 알게 됐다.

이렇듯 무시무시한 진실과 악행을 부추기는 배후 세력들이 조금씩 드러나는 가운데, 고을의 수령 최병서에게 붙잡힌 성이겸과 그를 구하려는 홍다인의 숨 막히는 대치 상황이 드러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는 양손을 결박당한 성이겸과 그의 목에 칼을 갖다 댄 최병서, 두 사람을 향해 화살을 겨눈 홍다인의 모습이 담겼다. 하지만 홍다인은 평소 형편없는 활쏘기 실력을 보여줬던 만큼, 그녀의 손에 달린 성이겸의 운명이 무사할지 더욱 불안해지는 상황. 어사단의 행보에 협조적인 태도를 내비쳐온 수령 최병서의 태도가 돌변한 까닭이 무엇인지, 홍다인이 성이겸을 무사히 구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탐관오리들의 비리와 숨은 진실을 파헤쳐 가는 암행어사단의 고군분투는 19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암행어사’ 10회에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