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 황예린 기자] 오늘의 1분 연예 뉴스입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아이돌 가수는 누가 있을까요? 

3일 오전 시행되는 2021학년도 수능에는 고3 스타들이 2021년 수능에 대거 응시합니다. 

최근 데뷔한 그룹 드리핀 멤버 차준호와 김민서가 나란히 수능에 응시할 예정입니다. 같은 그룹인 김동윤도 역시 2002년생이지만, 지난해 고등학교를 졸업해 올해는 두 멤버만 수능을 치르는데요. 드리핀은 지난달 30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업텐션 비토와 음악방송 일정이 겹쳐 코로나 검사를 진행했고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올해 데뷔한 크래비티 형준, 민희 트레저 방예담, 티오오 웅기, 엘라스트 원준·원혁·예준이  수능 시험장으로 향합니다. 이외에도 위키미키 루시, 네이처 유채 선샤인, 드림노트 은조, 시그니처 세미, 이달의 소녀 여진, 체리블렛 채린 등도  각 고사장에서 수능을 치를 예정입니다. 

예년과 달리 수능장은 공개하지 않고, 멤버들이 수능장 앞에서 따로 각오를 밝히지 않을 예정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우려해 수능장 앞 응원을 전면 금지했기 때문입니다.
▲ 크래비티 형준, 민희 - 드리핀 준호, 민서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티비뉴스 DB

한편, 수능을 치르지 않는 스타들도 있습니다. NCT 지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휴닝카이·태현,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은 수능을 치를 나이지만 가수 활동에만 집중하기 위해 따로 수능을 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한편, 업텐션 비토 고결에 이어 걸그룹 에버글로우의 시현 이런이 확진 판정을 받으며 가요계도 코로나19 재확산 여파에 악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