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종신. 출처ㅣ윤종신SN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2020 월간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11월 출국했던 윤종신이 모친의 건강때문에 돌아왔다고 밝혔다.

13일 본지는 윤종신이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고 단독보도했다. 윤종신은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고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윤종신 또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머니께서 갑자기 위중해지셔서 급하게 귀국했다"며 "검사 받고 자가격리를 시작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귀국 사실을 알렸다.

윤종신은 지난해 11월 2020 월간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를 위해 출국했다. 당시 윤종신은 "2020년 월간 윤종신은 제가 살아온 이 곳을 떠나 좀 더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곳을 떠돌며 이방인의 시선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보려 한다"라며 한국을 떠났다. 

하지만 윤종신은 코로나19로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았다. 더군다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미국에 머물고 있던 터, 윤종신 가족들부터 연예계 동료들과 팬들까지 그의 건강을 염려했다.

그런 와중에도 윤종신은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하는가 하면, 매월 음악을 발표하면서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갔다. 그러나 미국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됐고, 모친 건강 문제까지 겹치면서 윤종신은 지난달 30일 발매한 월간 윤종신 6월호 '그래도 써머'를 마지막으로 한국행 티켓을 끊게 됐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