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단독]아이유, 코로나19 사태에 2억원 기부…"의사협회 방호복 지원"

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2020년 02월 27일 목요일

▲ 아이유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가수 아이유가 코로나19 사태에 2억원을 기부했다.

27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아이유는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극복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총 2억원을 선뜻 내놨다.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대한의사협회에 1억원을 각각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힘이 되고자 의사협회에는 방호복과 마스크 등 부족한 물품을 지원했다.

대구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섭게 늘어가면서 연예계의 기부 물결이 함께 확산됐다. 아이유 또한 취약계층과 의료진을 위해 기부에 나선 셈이다.

가수로 배우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아이유는 2015년부터 꾸준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는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다.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강원도 산불 피해아동, 청각장애인, 소아암 백혈병 환아 등을 꾸준히 지원했다.

지난해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올해의 아시아 기부 영웅 30인' 명단에 아이유를 올리며 최근에만 다양한 방식으로 총 80만 달러(약 9억 원)을 기부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