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포수 박동원(왼쪽)-LG 투수 배재준 ⓒ키움 히어로즈, 곽혜미 기자
▲ 준플레이오프 엔트리 현황.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고유라, 신원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와 LG 트윈스 선수단이 준플레이오프 엔트리를 발표했다.

KBO는 5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를 마친 뒤 두 팀의 엔트리를 공개했다. LG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포수가 3명이 됐고 키움은 부상한 박동원이 엔트리에 합류했다.

두 팀은 6일부터 준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정규 시즌을 3위로 마친 키움은 준플레이오프에 직행했고 4위 LG는 5위 NC를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꺾었다. 준플레이오프는 5전3선승제로 1,2,5차전은 고척스카이돔에서, 3,4차전은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다. 승자가 플레이오프로 진출해 SK 와이번스와 만난다.

LG는 와일드카드 결정전 때와 달리 투수 파트에서 문광은을 제외하고 배재준을 포함시켰다. 김재성이 합류하면서 포수는 2명에서 3명으로 늘어났고 대신 내야수 백승현이 빠졌다.

키움은 지난달 말 무릎 내측 인대 부분 파열 진단을 받은 박동원이 극적으로 엔트리에 들어갔다. 장정석 키움 감독은 미디어데이에서 "박동원은 무릎 인대 부분 파열이 맞다. 3주 재활 진단을 받았는데 어제 모션 테스트를 해본 결과는 약간의 통증이 있었다. 오늘까지 좀 체크해서 상태를 확인해야 할 것 같다. 어쩌면 포수 마스크를 쓸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키움 히어로즈
투수(14명)
김상수 오주원 한현희 양현 이승호 최원태 요키시 브리검 조상우 윤영삼 김동준 김성민 안우진 이영준
포수(3명)
박동원 이지영 주효상
내야수(8명)
김혜성 김하성 박병호 김지수 송성문 김웅빈 서건창 장영석
외야수(5명)
이정후 샌즈 예진원 박정음 김규민

▲LG 트윈스
투수(12명)
임찬규 켈리 고우석 진해수 차우찬 윌슨 이우찬 김대현 송은범 정우영 여건욱 배재준
포수(3명)
이성우 유강남 김재성
내야수(9명)
구본혁 박지규 신민재 정주현 오지환 윤진호 김민성 페게로 김용의
외야수(6명)
전민수 김현수 이천웅 박용택 이형종 채은성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고유라,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